사역소개

북한선교는 하나님이 영락교회에 주신 사명이다. 북한선교부는 복음으로 분단된 민족의 통일을 이루어가는 하나님의 도구가 되어,
북한선교를 위하여 하나님이 주신 명령에 순종하며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 가는 북한선교 사역의 선도자적 책임과 역할을 감당하고자 한다.
북한선교 사역은 자유인 사역, 기도 사역, 교육 사역, 대북지원 사역 등 네 개 분야로 이루어지고 있다.
자유인 사역은 하나님이 보내 주신 자유인들이 복음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영락교회의 새가족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도하며, 자유인예배부, 하나원(안성,화천)교회와
평화교회(북한이탈주민보호센터), 교정사역(자유인 재소자)을 하고 있으며, 생필품지원, 도시체험행사, 결연지원등을 통해 자유인들이 남한 사회에 잘 정착하고
예수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워질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기도사역은 북한동포사랑기도회, 복음통일기도회, 송악기도처기도회, 하베로기도회 등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 민족에게 이루실 복음통일이 하루 빨리 이 땅 가운데 이루어지도록 영락의 모든 성도들이 마음을 모아 뜨겁게 기도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교육사역은 기획, 뉴코리아 국제학교, 복음통일학교, 영락포럼, 홍보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복음통일 사역자들을 세우고, 영락교회 성도들이 북한선교의 비전을 품고 이 민족을 섬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복음통일 교육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대북사역으로 북한 동포들에 대한 직∙간접적인 지원을 통해 복음의 씨앗을 북한 땅에 심고, 하나님께서 통일의 문을 열어 주실 때를 준비하면서 처소교회 및 북중접경사역, NGO 협력사역, 오네시모(탈북여성 돌봄) 사역, 대외협력지원사역(하나센터, 대안학교, 자유인 목회자 협의회 등) 으로 북한동포의 구원을 위해 기도하며 노력하고 있다.
북한선교부는 이러한 사역들을 통해 한국 교회와, 더 나아가 전 세계의 교회와 선교기관들이 서로 연합하고, 북한선교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여 효율적인 북한선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2022년도 중점사역
 표어 : “행진하여 가는 북한선교부”(신명기 1:6~8)
가. 자유인사역 (자유인예배부 / 하나교회 / 평화교회 / 자유인지원 / 교정사역)
나. 기도사역 (북한동포사랑기도회 / 복음통일기도회 / 송악기도처기도회 / 하베로기도회)
다. 교육사역 (기획 / 뉴코리아국제학교/ 복음통일학교 / 영락포럼 / 홍보)
라. 대북사역 (북중접경사역 / 대북사역 / 대외협력지원사역)

관련위원회 및 단체
 관련위원회 – 정책자문위원회, 장학위원회, 교육자문위원회
소 단 체 – 북한선교학교수료자 연합회, 복음통일학교 연합회